순천시 선비문화체험학습관 전통문화 특별체험교실 운영

복의 품격, 옥리단길을 걷다, 다산학당, 우리 가족 전통 놀이터 프로그램

양상국 | 기사입력 2024/04/26 [06:49]

순천시 선비문화체험학습관 전통문화 특별체험교실 운영

복의 품격, 옥리단길을 걷다, 다산학당, 우리 가족 전통 놀이터 프로그램

양상국 | 입력 : 2024/04/26 [06:49]

[이트레블뉴스=양상국 기자] 순천시(시장 노관규)는 오는 5월 4일부터 6월 29일까지 선비문화체험학습관에서 ‘상반기 전통문화 특별체험교실'을 운영한다. 번 상반기 전통문화 특별체험교실은 ‘남녀노소 함께하는 전통문화’라는 주제로 한복의 품격, 옥리단길을 걷다, 다산학당, 우리 가족 전통 놀이터 프로그램을 운영한다. 강생은 4월 29일부터 선착순으로 모집한다.

 

▲ 전통문화 특별체험교실 다산학당 

 

‘한복의 품격, 옥리단길을 걷다' 프로그램에서는 예절교육과 다례·다식 그리고 옥리단길 탐방을 체험할 수 있다. 우리 복식과 예절에 대해 제대로 배우며, 옥리단길 곳곳을 지키고 있는 문화유산에 대해 알아보는 귀중한 시간이 될 것이다. 지역의 주춧돌인 청소년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‘다산학당’은 정약용이라는 인물을 주제로 그의 생애와 사상을 배운다. 현시대를 살아가며 어떤, 그리고 어떻게 글을 쓸 것인지 배울 수 있는 인문학 강좌이다.

 

 

‘오감만족 전통 놀이터’에서는 가정의 달을 맞아 진행되는 효사랑 카네이션 원예, 한지공예, 수묵화, 떡케이크 만들기 등 4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. 가족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만큼 남녀노소 구분 없이 전통문화에 좀 더 손쉽게 다가갈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해 줄 것이다. 시 관계자는 “이번 프로그램은 원도심 문화유산과 전통문화에 대한 문턱을 낮춰, 이를 계승함과 동시에 관광객 원도심 유입 및 문화의 거리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기획하게 됐다”고 전했다. 

 

▲ 전통문화 특별체험교실 학생 예절교육

 

한편, 순천시는 학생들의 올바른 인성 함양을 목적으로 관내 초등학교 3학년 15개교 611명을 대상‘상반기 학생 예절교육’을 운영하고 있다. 순천시 선비문화체험학습관(061-749-3289)

전남 순천시 금곡길 51
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
내용
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,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.
 
국내여행
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
1/3
광고
광고
광고
광고